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껴서 투자 -동전 저금통 털었다. 아이가 선택한 첫 주식 메가스터디

재테크

by 마케팅 지식채널 2021. 11. 5. 12:06

본문

 

몇년을 묵은 동전 저금통을 털어서 은행에 가져갔습니다. 은행 문전박대, 동전세느라 30분정도 늙었지만  드디어 입금완료.  43600원입니다. 얏호. 마음이 설레네요. 잠자고 있던 돈을 깨워서 일을 시켜야 겠습니다.

티끌모아 주식투자합니다. 오늘 아이에게(고딩) 무슨 주식을 사면 좋겠냐고 했더니 메가스터디라고 합니다. 학생다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를 물었더니 요즘은 이투*보다 메가스터디가 인기라고 하네요. 왜 인기냐고 물으니 현우진 선생님이 일단 꽉잡고 있고 일타 강사가 많대요. 대성**은 최상급 일타는 아니지만 여러 강사가 포진해 있고요.


 

저는 일단 손주은 선생님의 철학을 좋아합니다. 좋은 마인드를 가진 교육자가 큰 사업가가 되는 것도 멋집니다. 

 


오늘 현재가 14200원입니다. 수험생 숫자가 빠르게 줄어드는 마당에 성장성이 있겠냐 싶었는데 배당수익률이 4.23프로 입니다. 급 더사고 싶어지는 마음?

헐~ 외국인 보유 비중이 무척 높습니다. 35프로가 넘어요. 우리나라 사교육 시장을 높게 보는 그들의 안목에 감탄합니다. 아이덕에 새로운 세계에 눈을 뜨게 되네요. 개인 매수가 많군요. 

 

 

뉴스를 보니 한 해치를 벌고도 남은 메가스터디라는 기사가 눈에 띕니다.  수능뿐 아니라 의치학 전문대학원 입시 등 일반 성인 시장까지  확장하고 있네요.  인도판 메가스터디도 있고요. 손주은 회장님 가족도 열심이시군요....

 

월봉입니다. 고점 23000원 근처까지 갔다 2020년 3월에 급락을 겪었지만 대체로 1만원선에서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습니다. 배당주이니 열심히 성장시켜서 배당을 잘 받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대략 150원 정도? 작은 돈이지만 알아서 일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가스터디 14150원 4주 주문완료

 

아이가 스스로 주변을 관찰해서 선택했고 함께 보는 것만으로도 배당수익 이상의 가치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우리 아이가 투자의 지혜를 하나씩 배워가길!

티끌모아 투자의 소중함을 알게되기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