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축하해 주세요. 디지털 노마드 첫 단추를 끼웠습니다! 일잘러, 경제적 자유, 행복 모두 가져가기

카테고리 없음

by 마케팅 지식채널 2024. 2. 10. 13:46

본문

일잘러가 되고 싶은
일 중독자의
디지털 노마드 첫걸음

.
.

모든 정보는 클라우드화한다.
업무는 아이패드 하나로 통일한다.








올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은 은퇴준비입니다.
2년후 디지털 노마드가 꿈이예요.

일하는 것을 워낙 좋아하고 그 보람에 행복을 느끼지만
이제 일하는 시간을 조절해 여유를 찾고
시간과 장소의 자유까지 찾고자 합니다.

최근 <나는 4시간만 일한다>는 책을 읽었는데
정작 저는 그날도 14시간을 일했어요.


문제는
장시간의 일이
피로도만 가중시킬 뿐 효율적이지 않다는 것이에요



아이패드와 엘지 모니터를 연결했습니다.



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한 주 동안 저의 모든 업무를 클라우드로 이동하고
아이패드로 모든 일을 할 수 있도록 세팅 했습니다.


클라우드 업그레이드 but 용량은 너무 크지 않게 문서 대량 정리
업무 컴은 모두 맥으로 통일해서 연동성 만들기
종이 문서 없애기


마무리는 조금 더 해야겠지만
모든 문서와 자료가 클라우드에 있기 때문에 당장에 떠난다고 해도 인터넷만 된다면 어디서든 일할 준비는 되었습니다.




몸과 마음의 자유를 찾다


무엇보다 만족스러운 것은
일을 하다 말고 갈 수 없어 야근을 하거나
갑자기 해야할 일이 있어 일하러 가야하거나
하다만 일때문에 생기는 찝찝한 불안함에서 해방되었다는
기분입니다.
가장 큰 잇점은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오르거나
일에 대한 의욕이 솟았을때
집 침대에 누워서라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재택 시스템
:아이패드와 엘지 모니터 연결
미션 컨트롤 기능으로 모니터 대화면 사용, 아이패드 완벽 연동



아이패드 하나로도 충분하지만
집에서  좀 더 쾌적하게 일할 수 있도록
재택 시스템도 갖추었어요.
미러링으로 사용하면 아이패드 비율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화면만 커지는 효과가 있지만 미션컨트롤을 사용하면 아이패드를 보조 모니터로, 일반 모니터의 큰 화면을 주 작업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어
열러개의 창을 동시에 열어 놓고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시간과 장소의 자유를 얻기위한 세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아이패드가 과연 업무에 얼마나 쓸모가 있는지, 사용하면서 불편하거나 오류가 생기는 문제는 없었는지 제 경험을 바탕으로 공유해 볼게요.

일잘러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벗어나는 방법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 보아요.

감사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