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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블로거가 상위노출을 위해 꼭 알아야할 블로그 기본 상식

블로그

by 마케팅 지식채널 2021. 10. 21. 1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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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까다롭습니다. 이유 없이 걸리는 포스팅 누락, 저품질... 화날 때도 있지만 블로그 글을 쓰는 것도 내가 아쉬워서 쓰는 겁니다. 분석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포스팅합니다. 이왕이면 상위 노출을 위해 하나씩 알아보고 상단 노출 성공해 봅시다.

 

알아두어야 할 블로그 상식

 

네이버가 갑이다

블로그를 평가하는 것은 사람이 아니라 알고리즘이다. 무식하면서도 인정사정 없는 놈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상대하기.

네이버가 원하는 표준화된 형식을 사용해 글을 쓴다

 

블로그 포스팅 적합도 판단 툴

  • 유사도: 키워드의 사용위치, 배치 순서, 사용횟수, 키워드 사용 밀도가 기준
  • 우선도: 문서의 작성 시점(최신글), 스크랩, 블로그 지수, 이미지, 동영상, 지도
  • 선호도: 사용자의 조회수, 체류시간, 덧글, 공감, 스크랩

 

상위 블로그가 되는 기초방법

 

  • 꾸준한 글 작성: 1일 1포스팅 또는 주 2-3회를 목표로!
  • 이미지 사용은 되도록 내 것으로 - 카피 금지, 이미지 재탕금지, 직접 찍은 사진
  • 콘텐츠는 한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관련된 주제 2-3개로
  • 광고가 아닌 정보성 글 - 선한 영향력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상위 노출을 위한 최적화 방법: 키워드가 생명이다

 

1.  제목은 25글자 이내로 한다,

2. 키워드는 제목에 1-2개를 적절히 배치, 본문에 4-9개를 적절히 배치한다.

※주의: 너무 많은 키워드 남발은 저품질에 걸릴 위험이 있다. 

 

 

★케이스별 분석:  최상위 노출 블로그 예시

 

<블로그 시작하기>로 검색했을 때 상단에 검색된 4개의 블로그입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블로그'가 제목에 평균 2-3개 사용되었고, '블로그'와 '시작하기'가 떨어져 있는 경우에도 검색이 됩니다. 이분들은 지금까지 꾸준히 쌓아 올린 덕과 알고리즘을 꿰뚫고 있는 덕분일 겁니다. 

보통 이미지는 10개, 15개 말이 많은데 상당수는 5개 정도로도 최적화되어 상단에 노출됩니다. 하물며 양질의 정보로 판단된 경우 이미지가 전혀 없는 경우에도 꾸준히 잘 노출이 되는 블로그도 있습니다.

결론은 무리하지 않기

 

이미지에 대한 또 하나 눈에 띄는 점은 알고리즘이 바뀌면서 직접 찍은 사진을 블로그가 선호한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아래 상단 블로그에서 의미 없는 모니터, 키보드와 손 조합 사진이 엄청 늘었다는 것.

뛰는 네이버 위에 나는 비즈니스 블로거가 있습니다. 허허헣

우리도 부러워만 할 것이 아니라 분석해서 따라잡아 봅시다. 이왕이면 좋은 정보로  말입니다.

 

 

블로그 시작하기로 검색했을 때 상단에 오른 4개의 글

 

 

 

 

블로그 키워드 사용 횟수 검색법

 

  • 윈도 Ctr + F
  • 맥북 Cmd +F

아래는 제 블로그 포스팅 중에 컨트롤 키를 사용해서 단어 횟수를 알아보았습니다. 크롬으로만 된다고 하는 분도 있는데 저는 크롬이 아닌 마이크로소프트 에지를 사용하고 있어요.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이웃 늘리기

 

  • 관심 있는 주제를 검색해서 이웃을 찾아보기
  • 진심으로 소통하는 댓글 남기기 -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소통해요' 등 영혼 없는 댓글은 남기지 말자. 이웃이 서로의 팬이 될 수 있도록. 공감할 수 있도록 마음을 나누기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내가 좋아하는 정보를 함께 나눈다는 마음으로 꾸준히 해봐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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