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의 민낯. 네이버 알고리즘 검색 실화냐?

블로그

by 마케팅 지식채널 2021. 10. 21. 19:11

본문

티스토리 새집 마련 후 두 번째 포스팅은 네이버 험담.

 

"나 화났다!"

 

 

10년 가까이 진심 하나로 시간과 영혼을 갈아 넣은 네이버 블로그에 저품질이 왔다. 네이버 검색이 전혀 안되고 하루 20명 방문자, 유입원을 보니 구글이 1위?

 

누락된 포스팅을 보니 

전부 직접 찍은 사진에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넣은 글임에도 

오 마이 갓 누락?

 

 

세상 진심 하나만으로는 되지 않는다는 것을 절절히 깨닫게 해 준 것에 대한 보답으로 블로그를 새로 분석하고 배우기로 했다.

 

 

 

첫 번째 블로그 연구 주제

' 블로그 상위 노출'을 검색함

 

블로그 상위 노출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최상단 두 개는 블로그 검색이 많은 키워드를 중심으로 아무 말 대잔치를 네이버 다이아 로직과 씨 랭크에 잘 맞춘 쓰레기 광고. 네이버는 진심 블로그를 쓰레기 광고산으로 만들고 싶은 것인가.

 

 

아무말 대잔치 블로그 최상위 노출

 

 

아래는 네이버가 사랑하는 이미지

상위 노출 두 블로그의 이미지이다.

나도 한번 검색 알고리즘에 맞추어 각색해 보았다.

네이버  블로그에도 실험해 보고 싶지만 응용만 하기로

도대체 이런 저질 이미지는 무엇이란 말인가?

네이버 노출 최상위 포스팅 이미지를 데코한 것 

 

알고리즘이 완벽할 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모기 눈곱만큼의 네이버 주식을 소유하고 그동안 블로그 포스팅에 갈아 넣은 시간만큼 정도 들었는데 참 안타깝다.

 

하지만 

화풀이는 이제 그만

위기는 또 다른 성장의 기회로.

 

여기서 배운 점이 있다면 

이미지 가공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네이버는 유사 이미지, 가져다 쓴 이미지는 광적으로 싫어해도 만든 이미지는 응가를 도배해도 모르는 바보라는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절망을 맛본 분이라면 함께 블로그 최적화를 공부해서 한번 더 성장하는 기회로 만들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미술 전공자로서 블로그 이미지 최적화를 위한 이미지 편집, 초보 블로거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 두 가지를 공유해 볼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